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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재보험 가입증명원 은 근로자가 업무상의 부상이나 질병으로 인해 피해를 입었을 때, 경제적인 지원을 받기 위한 중요한 자료입니다. 이를 발급하는 방법에 대해 PC, 모바일, 팩스, 전화 등 다양한 방법으로 알아보겠습니다.

 

고용산재보험 토탈서비스 웹사이트

 

PC를 통한 발급

고용산재보험 토탈서비스 웹사이트 이용

  1. 고용산재보험 토탈서비스 웹사이트 에 접속합니다.
  2. 공인인증서 등을 사용하여 로그인합니다.
  3. 증명원 신청/발급을 선택하고 원하는 증명서를 신청합니다.

 

고용산재보험 토탈서비스 웹사이트

 

모바일을 통한 발급

TOUCH! 산재고용 앱 사용

  1. [TOUCH! 산재고용] 앱을 설치합니다.
  2. 공인인증서 등을 사용하여 로그인합니다.
  3. 메인 메뉴에서 증명원 발급을 선택하고 발송합니다.

 

팩스를 통한 발급

근로복지공단 대표전화 이용

  1. 1588-0075로 전화하여 발급을 요청합니다.
  2. 상담원과 연결하여 산재보험 가입증명원 을 요청하고 팩스 번호를 알려줍니다.

 

전화를 통한 발급

근로복지공단 대표전화 이용

  1. 1588-0075로 전화하여 발급을 요청합니다.
  2. 상담원과 연결하여 산재보험 가입증명원 을 요청하고 팩스 번호를 알려줍니다.

PC, 모바일, 팩스, 전화 등을 통해 간편하게 산재보험 가입증명원 을 발급할 수 있습니다. 근로자의 안전을 위해 중요한 보장서인 만큼, 필요할 때 언제든지 발급하여 안전을 확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무인민원발급기 찾기

발급 방법

상세 내용

PC

- 고용산재보험 토탈서비스 웹사이트 에서 로그인 후 증명원 신청/발급을 선택하여 발급 요청

모바일

- [TOUCH! 산재고용] 앱을 설치하여 공인인증서를 이용하여 발급 요청

팩스

- 근로복지공단 대표전화인 1588-0075로 전화하여 발급 요청 후 상담원과 연결하여 팩스 발급

전화

- 근로복지공단 대표전화인 1588-0075로 전화하여 발급 요청 후 상담원과 연결하여 발급 요청

 

필요한 단계

상세 내용

사업개시신고

- 고용·산재보험토탈서비스 사이트에 접속하여 로그인 후 일괄적용사업개시신고(10105) 선택 - 필요한 정보 입력 후 계약서를 스캔하여 첨부하여 접수

민원접수현황 조회

- 접수한 날짜를 기억하여 처리 여부 확인 - 처리 완료되면 바로 출력 가능

보험가입증명원 발급

- 증명원 신청/발급 페이지에서 보험가입증명원 선택하여 필요 정보 입력 후 신청 - 해당 관리번호와 사업개시번호 선택 후 사용 용도 선택하여 신청 완료하여 출력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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