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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여러분! 이번에는 4대 보험 납부 확인을 위한 준비물인 '납입증명서'를 발급받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최근에는 간편하게 인터넷으로 발급 가능하도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니 많은 이용 부탁드립니다.

 

예전에는 납입증명서 발급을 위해 매번 보험사 사무실을 방문하거나 우편으로 신청서를 제출해야 했지만, 요즘은 인터넷 서비스로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습니다.

먼저, 4대 보험 납부 확인을 위한 사이트인 '사회보험통합징수포털'을 접속해보세요. 이 사이트는 출퇴근 시간에 많이 이용하는 사이트로 검색하시면 쉽게 찾으실 수 있습니다.

 

사이트에 접속하셨다면, 개인 인증을 위한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개인 인증을 마친 후, '납부확인서 발급신청' 메뉴를 선택하면 됩니다.

 

이 과정에서 주민등록번호와 공인인증서를 입력해야하는 상황이 발생합니다.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한 후 공인인증서로 로그인해주세요.

 

메뉴에서 '개인 주요 서비스'를 클릭하면, '납부 확인서 발급 신청' 버튼이 보입니다. 이 버튼을 클릭하여 4대 보험 중 건강보험을 선택하고 발급을 진행해주세요.

 

이와 같은 방식으로 연금보험도 발급 가능합니다. 무엇보다도 사이트에서 한 번에 모두 발급 및 조회가 가능하여 편리하답니다.

 

오늘은 여러분들께 4대 보험 납입증명서 발급을 위한 인터넷 방식에 대해 소개해드렸습니다. 어렵지 않게 발급 가능하기 때문에, 긴급하신 분들은 인터넷으로도 시도해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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